요즘 주위에서 코로나 확진된 지인들을 많이 접할 수가 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걸리고 있어서 두려움과 동시에 이제는 알아서 자가방역을 철저히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이 왔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내가 걸리는 것보다 나로 인해 가족과 주위 사람들이 걸리게 되는 것이 더 힘들 것 같습니다. 

 

코로나 확진지원금

현재 너무 많은 확진자로 인해서 위중증의 환자를 제외한 거의 모든 사람들이 재택격리와 재택치료를 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격리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정부에서 코로나 확진지원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확진지원금 신청 가능 대상

 

- 코로나 확진으로 한해서 격리 통지를 받은 사람

* 지급예외대상: 본인의 사업장 또는 회사로부터 유급휴가비용을 받은 사람, 방역수칙을 어긴 사람, 해외 입국자, 국가나 공공 기관으로부터 재정지원을 받고 있는 기관의 근로자

 

 

 

 

 

이전과 달라진 점

 

원래는 가족 중에 1명이 확진이 되면 나머지 가족들도 인원수대로 자가격리일에 비례해서 금액을 지원했으나, 현재는 확진이 된 사람에게만 지급이 됩니다. 3월 1일부로 확진자의 가족도 백신접종여부와 관계없이 수동감시 대상으로 정해져서 더 이상 자가격리를 할 필요가 없게 되었으므로 확진자에게만 지원금이 지급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 코로나 확진지원금은 예산이 소진되면 더 이상 지급이 되지 않습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감염이 되어서 많은 분들이 지원금을 받았을 것으로 예상이 되니, 확진이 되신 분들은 본인이 신청 가능 대상인지 알아보시고 빠르게 지원하시면 되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지원금 지급액

 

코로나 확진지원금 신청방법 및 필요한 서류

 

신청인 신분증, 통장사본,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자가격리통지서, 생활지원비신청서 를 지참하시어 각 읍, 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